대구FC, 대전 상대 1대0 승리...시즌 첫 연승!

  • 김철현 기자
  • 발행 2023-05-21 14:43
고재현 시즌 5호골...대구 시즌 첫 연승 거둬

전반 추가시간 고재현의 선제골에 힘입어 대전 상대로 1대0 승리

[사진=대구FC]


대구FC가 20일(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대전하나시티즌를 상대로 1대0 승리를 거뒀다.

대구는 돌아온 세징야가 고재현과 김영준과 함께 전방에서 대전의 골문을 노렸고, 홍철, 박세진, 이진용, 황재원이 중원에서 발을 맞췄다. 홍정운, 조진우, 김진혁이 수비 라인을, 최영은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다. 벤치에는 오승훈, 김강산, 장성원, 이용래, 세라토, 바셀루스, 이근호가 대기했다.


양 팀은 전반 초반 치열한 몸싸움으로 주도권을 노렸고, 홈팀 대전은 조유민의 부상으로 전반 10분 조유민 대신 김민덕을 투입시키며 이른 시간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대구는 전반 11분 세징야의 패스를 받은 이진용이 첫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17분 대전의 골문 부근에서 수비수의 실수로 흐른 볼이 홍철의 발에 닿은 뒤 곧바로 고재현에게 연결됐고, 고재현, 세징야, 김영준이 득점을 위해 잇달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진들과 골키퍼에 선방에 막혔다. 대전도 전반 20분과 21분 이진현과 주세종의 슈팅으로 대구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중반 들어 대전이 점유율을 높이며 대구를 압박했다. 대전 공격수 전병관이 수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최영은 골키퍼와 김진혁, 홍정운의 수비에 막혀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 오히려 전반 추가시간 황재원의 크로스가 고재현에게 연결됐고, 고재현이 차분하게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고재현의 시즌 5호골이다. 고재현의 선제골과 함께 전반은 1대0으로 종료했다.



[사진=대구FC]


후반 시작과 동시에 대전은 유강현을 투입하며 두 번째 교체카드를 사용했고, 대구도 후반 3분 김영준을 빼고 바셀루스는 투입하며 첫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초반 양 팀은 빠르게 공격을 주고받으며 점점 경기가 과열됐다. 경합 양 팀은 선수 교체를 통해 주도권을 가져오려 했고, 대전은 마사, 대구는 이용래가 투입됐다.



후반 중반 대전은 강한 전방 압박으로 대구의 공을 뺏은 뒤 빠른 역습을 통해 슈팅까지 연결하거나 파울을 유도해 프리킥을 얻어냈다. 후반 30분 이진현의 프리킥이 그대로 골문을 향했으나 골키퍼 최영은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시간이 흐를수록 대전의 공세가 더욱 거세졌지만 대구 수비진들은 오히려 침착하게 막은 뒤 굳히기에 나섰고, 실점 없이 경기를 1대0으로 잘 마무리하면서 승점 3점을 챙겼다.



대구의 다음 경기는 오는 24일(수)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를 상대로 치르는 2023 하나원큐 FA컵 16강 원정경기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신문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