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대표팀, 1일부터 마지막 국내 훈련

  • 김철현 기자
  • 발행 2023-05-01 07:58
U-20 대표팀 훈련에 참가할 25명 명단을 발표

[사진=대한축구협회]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 대표팀이 FIFA U-20 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파주NFC에서 실시되는 U-20 대표팀 훈련에 참가할 25명 명단을 발표했다.



소집 명단에는 3월 AFC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김용학(포르티모넨세, 포르투갈)을 비롯해 김은중호에 처음 합류하는 조진호(페네르바체, 터키), 이지한(프라이부르크, 독일)까지 3명의 유럽파가 포함됐다. 또 강상윤(전북현대), 김희승(대구FC) 등 몇몇 K리그 선수들도 소집됐다.



그러나 최종 엔트리 발탁 가능성이 높은 일부 K리그 선수들은 여전히 이번 소집에서 제외됐다. 대표팀 소집 규정에 따라 U-20 월드컵 개막일 한달전부터 선수들을 소집할 수 있지만, 개막 15일전까지는 소속팀의 경기 출전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이번 훈련은 대표팀이 U-20 월드컵이 열리는 아르헨티나로 출국하기 전 마지막으로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는 기회다. 김은중 감독은 3일 부천FC, 5일 성균관대를 상대로 연습경기를 갖고 최종 엔트리를 고르는 작업에 나선다.



21명의 최종 엔트리는 훈련 종료 후 5일 오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수단은 7일 출국한다.



이번 U-20 월드컵에서 F조에 속한 한국은 현지 시간 5월 22일 프랑스전을 시작으로 25일 온두라스, 28일 감비아와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3경기 모두 멘도사에서 열린다. 24팀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는 각조 1, 2위 팀과 조 3위 중 상위 4개 팀이 16강에 진출한다.



U-20 대표팀 5월 소집 명단 (총 25명. 5월 1일 - 5일, 파주NFC)

GK : 김준홍(김천상무), 문현호(충남아산), 김정훈(고려대)

DF : 박준영, 황인택(이상 서울이랜드), 배서준(대전하나시티즌), 유선(성남FC), 조영광(FC서울), 최예훈(부산아이파크), 최현웅(포항스틸러스), 최석현(단국대), 홍민석(명지대)

MF : 강상윤(전북현대), 김용학(포르티모넨세), 김희승(대구FC), 박승호, 박현빈(이상 인천유나이티드), 이승준(FC서울), 이지한(프라이부르크), 조진호(페네르바체), 한종무(제주유나이티드), 문민서(단국대),

FW : 이영준(김천상무), 성진영(고려대), 정재상(단국대)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