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최고의 왼발 골잡이 광운대 박상현 선수

  • 정상훈 기자
  • 발행 2024-05-10 14:10
-2024춘계대학연맹전 5경기 5골 I 광운대 핵심공격수

[광운대 박상현 선수 2023-2024 플레이리뷰]


2023년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후반에 조커로 투입되어 영양만점 플레이를 펼친 광운대학교 왼쪽 공격수 박상현 선수는 수원FC U18 출신으로 고3진학시 수원공고로 둥지를 옮겨 기량을 인정받았다.

182CM,77KG으로 공격수가 갖춰야 할 체격조건을 갖춘 박상현 선수는 왼쪽 공격수로서 사이드를 치고
들어가는 스피드가 우월하고, 사이드에서 상대수비 상태에 따라 왼발,오른발 크로스가 정확한 선수이다.

수원공고 시절 전국고등축구리그 득점2위로 팀을 준우승으로 이끈 득점력 있는 공격수이며 중학교 시절엔 중등리그 득점왕으로 팀에 우승을 안긴 이력을 가진 선수이다.

광운대 진학 후 큰 부상으로 장기간 재활을 해야 할 위기의 시간도 있었지만, 성공적 인 재활과 꾸준한 팀 훈련으로 제 기량을 회복한 박상현 선수는 2024 춘계대학축구 연맹전에서 전 경기 선발출전 하며 5골1어시스트로 팀의 8강 진출을 이끌었다.

박상현 선수는 유소년때부터 왼발에 강점을 나타낸 선수였으며 날카로운 왼발크로스가 일품인 선수로 페널티박스내의 한 박자 빠른 왼발슈팅이 그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왼발 퍼스트 터치와 동시에 왼발슈팅을 성공시킬 만큼 순발력 있는 선수이며, 이 같은 왼발에 대한 자신감은 왼발 중,장거리 슈팅도 상대 골키퍼의 간담을 서늘하게 할 만큼 만큼 위협적이다.

현재 최고의 기량을 뽐내며, U리그에 참가중인 박상현 선수는 좀 높은 성인무대를 노크하며, 앞으로 진행 될 추계대학연맹전에서 팀의 우승권 진입을 위한 선봉장으로 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