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찾아가는 코로나19 방문접종' 실시

  • 이종선 기자
  • 발행 2022-02-03 18:51

경기 하남시는 지난 1월 28일 보건소에서 신장동 소재 글로벌 다문화센터를 방문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당일 접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개별 예약이 어려운 국내 체류 외국인의 코로나19 예방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의료진이 현장에서 접수 후 원스톱 서비스를 해 당일 접종이 이뤄지도록 도왔다.

시 보건소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주간 국내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 기간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관내 기업인협의회, 경영자협의회, 외국인고용사업장 대표 등을 통해 외국인 접종 참여를 독려하고 외국인 고용사업장(96개소)과 외국인센터(6개소)를 통해 단체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관내 외국인 고용사업장 및 외국인단체는 방문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하남시보건소와 협의해 근로 현장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얀센 백신 접종 희망자는 9일과 23일 미사보건센터에서도 접종받을 수 있다.

현재 3차 접종은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으로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18세 이상의 경우 기본접종 후 3개월, 얀센 접종 및 면역저하자는 기본접종 후 2개월이 지나면 위탁의료기관 방문 및 SNS(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접종이 가능하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확산하는 가운데 일상 회복을 위해서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국내 체류 외국인의 신속한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지침 준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